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416

[정보] 인도 최악의 코로나 상황...인도 코로나 현황 및 최신동향 (4/28일기준) [138] 안녕하세요! 코로나 정보를 전달드리는 Jerry M입니다. ​ 지난 3월 이후, 연일 사망자와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인도는 코로나 지옥으로 불릴만큼 상황이 심각하게 나빠지고 있습니다.​ 불과 두달 전만해도 만명 정도 수준이었는데 전염력이 강한 이중, 삼중 바이러스가 퍼져나가면서 하루 확진자가 30만명이상이 발생하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네요. 인도의 코로나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주요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4/28일(목) 오전 00시 기준 인도 코로나 현황 업데이트 드립니다. 인도 확진자는 17,997,267명으로 전날 대비 △248,660명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사망자수는 201,187명으로 사망률은 1.1%입니다. 인구 100만명당 발생률은 13,041명입니다. 코로나 확진환자수와.. 2021. 4. 29.
[맛집] 양수리 간장게장 맛집, 다우리 간장게장을 찾다 [137] 서울 근교인 양수리로 드라이브 나왔습니다. 파란 하늘과 구름한점 없는 맑은날씨가 저희를 반겨주네요. "금강산도 식후경"​ 밖에 나오자 마자 배가고프네요. 배꼽시계는 한번도 시간을 어기는 법이 없습니다. ^^ 사실 주말이면 차가 너무 많이 밀려서 양수리는 자주 오지 못하는 곳인데요. 오늘은 맛있는 점심 한끼 먹으러 차가 밀리는 것을 감수하고 나와보았습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한국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게장" 맛집입니다. TV속 맛을 탐사하는 프로인 식신로드, 수요미식회 등에서 빠지지 않고 소개되었던 곳으로 경기도 양수리에 위치한 "다우리 간장게장" 입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지만 이미 맛집으로 블로거들을 통해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았고 꼭 차.. 2021. 4. 26.
[여행] 눈폭풍 뚫고 비행기 이륙, 핀란드 헬싱키 반타공항에서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출발 [136] 폭설이 내리는 상황에서 눈을 뚫고 비행기가 이륙하는 상황을 실제로 겪게 되니 참 신기하면서도 조마조마했습니다. (그렇게 비행기 타봐도 눈오는날 타본적은 없어서.....) 오늘은 바로 핀란드 헬싱키 반타 공항에서 직접 경험하였던 눈폭풍속에서 이륙했던 경험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유럽의 겨울에서는 매번 있는 일상적인 일이었던것 같습니다. 승객들이 대부분 차분한 반면 저만 호들갑 떨었던 기억이.... 이른 아침, 호텔에서 택시를 타고 출발할때만 해도 눈발이 날리는 정도였는데 공항으로 이동하는 도중 엄청난 폭설로 바뀌었습니다. 공항은 미리미리 나와야한다고 했는데 1시간이상 일찍 출발한것이 득이 된것 같습니다. 택시도 엉금엉금 기어서 한 30분이면 도착할 거리를 1시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핀란드.. 2021. 4. 23.
[여행] 북유럽 감성을 즐긴다. 힐튼 헬싱키 칼라스타야토르파 [135]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하여 비행기로 9시간 반을 날아 도착한 곳. 바로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 위치한 반타 국제공항입니다. ​ 반타 국제공항은 핀란드에서 네번째로 큰 도시인 반타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유럽에서도 4번째로 규모가 큰 공항으로 제 1, 2터미널 합쳐 총 55개의 게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통 국제선 비행기는 제 2터미널을 이용합니다. ​ 공항 도착 후 입국 수속을 마친 뒤 바로 택시를 이용하여 숙소로 향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헬싱키에서 하루 머무는 일정으로 호텔은 헬싱키 시내 북서쪽에 위치한 에스푸(Espoo)지역의 "힐튼 헬싱키 칼라스타야토르파 호텔"로 예약하였습니다. (헬싱키에는 세곳에 힐튼 호텔이 있는만큼 목적지를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공항에서는 남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 2021. 4. 22.
[여행] 핀란드 헬싱키 늦가을, 힐튼 헬싱키 카라스타자토르파 호텔앞 핀란드 [134] 새로운 곳에 도착하면 항상하는 일. 모든 분들이 저와 비슷하겠지만 먼저 숙소 근처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일이랍니다. ​ 오늘 도착한 숙소인 힐튼 헬싱키 칼라스타야토르파 근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정답은 . . . 아무것도 없다입니다. ​ 호텔빼면 정말 아무것도 없는 자연경관이 좋은 바로 그런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핀란드만과 연결된 에스푸 지역인만큼 산책을 하면서 늦가을을 느껴보기 위해 바닷가쪽으로 나가 보겠습니다. 본관동앞 컨벤션 센터를 통해 바닷가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그쪽길 말고, 건물외곽을 타고 도는 숲속 오솔길을 따라서 바닷가 쪽으로 나가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핀란드 헬싱키를 방문한 시점은 10월말 확실히 위도가 한국보다는 높은 곳에 있다보니 쌀쌀한 겨울 바람이 느껴.. 2021. 4. 20.
[여행] 눈과 얼음, 그리고 산타클로스의 나라, 핀란드 헬싱키로 핀에어 타고 가는길 [133]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해외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나름 일년에 2~3회 정도 해외를 다녔던 저로서도 어느 곳이라도 가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해지는 시간때가 되었습니다. 실제 가지는 못하지만 오늘은 제 블로그를 통해 렌선여행을 떠나보고자 합니다. 눈과 얼음에 나라, 산타클로스의 나라 핀란드 헬싱키로 출발합니다. (코로나 전 과거 여행 기록을 정리하였습니다.) ​ 보통 유럽을 여행할때 허브공항으로 많이 이용하는 곳은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입니다. ​ 바로 유럽의 관문이자 유럽지역으로 가는 연결항공편을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새벽에 출발하면 아침 일찍 도착해서 시간을 많이 Save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암스테르담 외에도 다른 한 곳이 허브공항으.. 2021. 4. 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