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518

[상식] 목디스크와 거북목 증후군 교정법 알아보기 [156] 팔과 함께 손가락이 저리고 힘이 빠지면 목디스크일까요? 목에 문제가 생기는데 왜 손가락이 저릴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체적으로 맞는 말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런 증상 많이 겪었어요 ㅜㅜ) 목디스크는 거북목 증후군의 결과라고 해 과언이 아닌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를 장시간 들여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목(턱)이 앞으로 삐죽 튀어나오게 되어 목뼈가 C자형으로 굽게 됩니다. 대개 젊은 사람들은 목이 뻣뻣하거나 자연스럽게 목을 돌리지 못하는 반면, 나이든 사람들은 목을 뒤로 제낄때 팔과 손가락의 저림 증상을 겪게 된답니다. 최근들어서는 특히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목 디스크와 거북목 증후군 발병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전자기기 사용이 밀접하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지 않.. 2021. 5. 31.
[음악] 미국 싱어송라이터 Conan Gray, Maniac [155] 다시 시작하는 저만의 음악 이야기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음악이야기는 쉬었네요) 팝송을 원래부터 좋아해서 빌보드차트에 올라오는 곡들은 꼭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빌보드는 저의 갬성과는 달리 약간 힙합이나 흑인특유의 음감을 가진 곡들이 상위권으로 많이 히트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저와는 조금은 안맞는다는.. (제 개취입니다. 그렇다고 힙합 싫어하지 않아요)​ 오늘은 발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천재성을 가진 뮤지션이 있어서 그의 곡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해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뮤지션인 바로 "Conan Gray" 입니다. 코난 그레이는 1998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몬그로브에서 태어났습니다. 메이져 데뷔앨범인 "Kid Krow'가 2020년 3월에 발매되었으며 빌보드 200 앨범차트 5위까지 올랐고.. 2021. 5. 30.
[여행]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 단양팔경휴게소 힐링테마공원 [154] 날씨 좋은 날에는 집구석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아쉬운것 같아요. 간만에 부모님을 모시고 드라이브를 나셨습니다. 일년에 한두번씩은 꼬옥 찾는 곳인데요. 여름이 되면 시원한 인견을 사기 위해 찾는 경북 풍기입니다. (풍기 지방의 인견의 질이 참 좋아요) 서울에서 출발하여 한 2시간정도 달려 단양을 지날때즘 허기가 지네요. 간단하게 간식도 먹을겸 단양팔경휴게소에 들리기로 하였습니다. 단양팔경휴게소로 올라가는 진입로는 상당히 긴편입니다. 한참을 돌아서 산정상에 있는 휴게소에 도착하였습니다. 휴게소 위치가 산 정상에 있는게 참 특이하네요. 단양을 지나다 고속도로 옆으로 솟아있는 산들을 보면 정말 멋지고 웅장한 것 같습니다. (조금 과장해서 미니 장가게..^^) 자고로 이렇게 자주 찾지 않는 새로운 곳에 많이 다녀봐.. 2021. 5. 27.
[맛집] 지리산 토종 한우를 맛보는 곳, 단성갈비 한우프라자 [153] 서울에서 산청까지 가는 길은 멀기만 합니다. 매번 똑같은 길을 가지만 항상 갈때마다 느낌은 틀린것 같아요. 어떤 날은 너무 빨리가서 아쉽기도 하던데 오늘은 웬지 너무 오래걸리는것 같아요. 나름 금요일 오후 일찍 출발했는데도 중부고속도로는 항상 그렇듯....차가 많네요. 수도권을 지나면 괜찮겠지 하고 생각하며 오늘도 운전대를 잡고 음악을 틀고 콧노래를 흥얼거려 봅니다.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다가 대전IC를 지나 대전통영고속도로로 갈아 타고 한 두시간 정도 달리니 밤이 되서야 단성 IC부근에 도착했습니다. 벌써 저녁 8시. 늦은시간이라 집에 들어가서 저녁을 직접 해먹기에는 너무 늦어서 간단하게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어디를 갈지 고민끝에 동네맛집으로 유명한 단성갈비에서 단백질 보충하는것으로 결.. 2021. 5. 26.
[맛집] 은평롯데몰 맛집, 군산오징어 [152] 요즘 밀린 업무가 많아 좀 달렸더니 몸이 허기지는 것 같아요. 이럴때는 매운 음식 좀 먹고 땀을 빼면서 기력보충하는게 최고져! 여기저기 검색하다보니 집근처인 롯데몰 은평점에 군산오징어가 새로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갔어요. 신규 오픈해서 전메뉴 20% 할인행사를 한동안 진행했더라고요. (지금은 행사 종료됐어요 ㅜㅜ) 위치가 어디인지 궁금해서 찾아가보니 4층 식당가 끝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전에 중국집이 있던 곳이네요.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몰라도 자주 입점 점포가 바뀌고 있어서 좀 아쉽네요. 코로나 상황이니 방문등록하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픈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이 덜 오셨네요. 동네에 "군산오징어"하나 생겼으면 했는데 이렇게 만나게 되어서 정말 반가워요. 30여년 전통의 비법소스.. 2021. 5. 25.
[여행] 헝가리 여행 마지막날 : 밤거리 산책 그리고 헝가리 맥주 [151] 오늘은 헝가리 여행의 마지막날입니다. 내일은 오후부터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스케줄이어서 저녁을 일찍 먹기로 하였습니다. (한국으로 가는 직항이 없어서 연결항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2박 3일 동안의 헝가리 체류기간이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아요. 저녁은 햄버거로 간단히 하고 거리 산책을 나섰습니다. 멀리 가지는 못하고 숙소인 인터컨티넨탈 주변을 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호텔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엘리자베스 광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의 "런던 아이"처럼 높은 위치에서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회전관람차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름이 "부다페스트 아이" 입니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도나우강과 부다왕궁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겠져? (현재는 코로나로 운행중지 상태임) 사실 꼭 타보고 싶었지만 오늘따.. 2021. 5. 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