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521

[영화]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 - 소년심판 [371] 오늘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재미있게 보았던 한국 드라마 콘텐츠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소년부 담당 판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는 "김혜수 배우"의 멋진 연기를 볼 수 있어서 더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이 연화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미드인 CSI 시리즈처럼 에는 다양한 소년범죄 사건들이 다루어지게 되는데요. 어떻게 보면 과거 실제 사건으로 화자 되었던 내용들을 가져오면서 좀 더 현실감이 반영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정말 탄탄했고요. 기본적으로 내용은 촉법소년 이야기입니다. 10세 .. 2022. 5. 31.
[여행] 제주로 떠난 여행 - 아이들의 동심세계 헬로키티 아일랜드 [370]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제주도의 멋진 곳을 찾아가 보는 시간입니다. "헬로키티 아일랜드" 헬로키티라는 브랜드는 참으로 오래되었져. 저도 어릴적 고양이상의 이쁜 캐릭터에 반해버려서 헬로키티 제품이라면 이것저것 사모았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헬로키티 매니아라면 꼬옥 한번은 방문해야할 관광필수 코스랍니다. 자그럼 만나러 떠나볼까요? 헬로키티 아일랜드에 도착하였습니다. 정문 바로앞은 주차공간이 좁은만큼 별도로 마련된 큰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오시는편을 추천드릴께요~! (근처에 불법 주차하시면 안된답니다. 단속이 자주된다고 하네요~!) 처음 도착하자 만나는것은 커다란 헬로키티 인형입니다. 하핫~어떻게 보면 아이들에게는 인생샷 필수 코스인 셈이지요. 몇넌전 제주도에 솔릭이라는 역대급 태풍이왔을.. 2022. 5. 29.
[여행] 제주로 떠난 여행 -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만나는 함덕해수욕장 [369]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입니다. 그리고 그 주변을 따라 아름다운 함덕 해변을 조망하는 조함 해안로가 펼쳐진답니다. 조함 해안로를 따라 걷는 현무암 길이 너무나도 매력적인 이곳은 제주를 올 때마다 꼭 한 번씩은 찾는 관광명소랍니다. 오늘도 운 좋게 날씨는 맑음. 파도도 잔잔합니다. 제가 온다고 이렇게 이쁜 모습을 보여주는 함덕 해변 히힛~ 올 때마다 즐겁답니다. 조함 해안로를 따라 저 앞 함덕 해변의 끝자락까지 가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 해안로가 함덕만의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마치 바닷가를 두 줄 내어 가로지르는 자연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고 검은 현무암과 파란 바닷물이 교차하여 검붉으면서 아름다운 바다를 바로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바다가 너무.. 2022. 5. 28.
[여행] 제주로 떠난 여행 - 가을억새투어 산굼부리 분화구 [368] 오늘은 제주로 떠나는 가을 억새 투어입니다. 하핫~ 벌써 다녀온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돌아오는 가을. 제주도를 가시게 된다면 이곳은 꼭 가봐야 하는 필수 관광지랍니다. "산굼부리"는 해발 400미터 고지에 발달한 기생화산의 분화구입니다. 1979년 천연기념물 제 263호로 지정되었고 깊이는 100여미터, 지름이 동서로 540여미터, 남북으로 450여미터이며, 둘레가 2킬로 정도됩니다. 전체 분화구를 다 돌수는 없고 한 3분의 1정도는 돌아볼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하핫~대부분은 정상 전망대에 오르셔서 한번 쓰윽 돌아보고 그냥들 내려가시는 것 같아요. 먼저 굼부리라는 말의 뜻을 알아볼까요? 제주방언으로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가리키는 말이라고 합니다. .. 2022. 5. 27.
[여행]  제주로 떠난 여행 - 제주이색체험 쇠소깍 [367] 오늘은 제주 여행을 계속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제주에는 소개시켜드릴 아름다운 관광지가 너무 많이 있어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오늘 선택한곳은 바로 여기 "쇠소깍"입니다. "쇠소깍"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리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 하구를 가리키며, 이곳은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입니다. 쇠소깍 쇠는 효돈 마을을 의미하고,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작은 천의 하구답게 바로 제주 앞바다로 연결되는 위치라서 시원한 바다도 구경하면서 "쇠소깍"에서 멋진 카약과 테우를 체험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쇠소깍 입구 쇠소깍으로 들어가는 진입로는 2차로여서 주차할 곳이 마땅 지는 않습니다. 물론 주차장이 있기는 한데 너무 작은 규모다.. 2022. 5. 25.
[경제] 경알못의 경제 이야기 - 4월 배당일지 [366] 오늘의 경알못 이야기 시작해 볼게요. 한달이라는 시간은 금방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4월 배당금 이야기입니다. 3월에는 나름 배당금이 많은 편이었는데 새로운 4월은 어떠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최근들어 물가가 오르고 금리가 상승하는 스테그플레이션에 갇혀서 대부분의 주식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 테크주의 경우는 엄청나게 하락하면서 후덜덜~투자자들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반면에 에너지와 필수소비재, 그리고 배당주들은 나름 이런 하락장에서 선방하는 것을 보니 2022년 상반기는 조금 관망하면서 배당주를 강화시켜나가는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제가 투자하는 신한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두 곳에서 이번달에도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4월의 총 배당 수익은 $26.69불입니다. 하핫~3.. 2022. 5. 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