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카페] 스페셜 커피전문점 마곡 카페 리제르바 [362]

by TechnoMBA 2022. 5. 18.
728x90
반응형

하핫~보통 카페하면 대로변 1층과 2층에
자리잡고 있거나 한적하고 아름다운 시골마을에
보이는 차한잔하기 좋은 곳을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4층...? 카페가 4층이라고...?


오늘은 조금 특이한 위치에 마곡카페가 있어서
찾아가보는 길입니다.



카페 간판도 유심히 살펴봐야 찾을수 있지만
이보다는 커피매니아들의
입소문과 SNS를 통해 빠르게 알려지고 있는곳

스페셜 커피 전문점 "리제르바"입니다.





저도 지인소개로 이곳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냥 혼자왔다면 커피한잔하러 4층까지
올라올 일은 없었겠져?

새로 생긴 마곡 핫플답게 화이트톤 바탕에
검정색 글자가 새겨진 흑백의 조화가 잘 드러나도록
인테리어 색상을 선택
한것이 눈에 띄네요.



"스페셜티 커피협회"와 "월드커피협회"
품질평가기준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의
우수 생두
만 가져와 스페셜한 고급커피를
제공한다는 모토로 운영되는 전문카페입니다.

그만큼 커피의 맛은 보장된다는 이야기인데
거기에 더해 커피 원두와 용품들을 같이
구매할수 있도록 작은 공간이지만 이쁘게
카페 공간을 꾸며놓았어요.




"리제르바"라는 어원을 찾다보니
커피보다는 와인에서
많이쓰는 용어
인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최저 숙성기간인 3년동안 숙성시킨 와인
리제르바로 한다고 하네요 ^^

하핫~여기 와인 전문점 하시려다가
카페로 전환한거 아닌가요?



자만 카페안을 돌아보겠습니다. 카페안 곳곳에는
이쁘게 공간을 만들려고 노력하신 흔적

곳곳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신거울과 작은 꽃병, 그속에 작품들.
파란하늘과 하얀구름은 시원해 보이는데
그곳은 더운 사막임을 보여주는
반전의 의미가 담긴 그림액자.

요즘카페들은 빈공간을 두고 넓직하게 두는걸
좋아하는데 이곳은 살짝 반대 분위기
인것 같아요,

(작은 공간에 많은 것들이 잘 채워져 있네요~!)



스페셜 커피를 다루는 카페답게 커피 원두를
볶아주는 기계는 당연히 보유하고 있답니다.

케냐와 과테말라, 브라질의 원두가 놓여져
있는걸 보니 하핫~진짜 나라별로 맛있는 커피를
한잔씩 돌아가면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저는 커알못이라서 나라별 맛은 잘 모르고
신맛과 쓴맛정도 잘 구분하는 것 같아요)



테라스 분위기인 실외 공간도 운영중인데
그냥 유리창 너머로만 보는걸로
오늘은 만족하도록 할께요~!!!



카페 한켠에는
세계 각지에서 공수해온 스페셜커피와
드립백도 판매
되고 있어요. 저도 마곡 카페 많이
다녀봤지만 이곳처럼 다양한 커피 원두를 구비하고
있는 곳은 드문것으로 알고 있어요~

확실히 커피를 잘다루는 집 맞네요. 커피무역부터
카페운영까지 완전~!!! 전문가 포스가~



커피외 커피용품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핸드드립을 위한 드리퍼부터 거품기, 그라인더,
프렌치 프레스, 커피잔

웬만한 것들은 거의 다있는 것 같아요.



확실히 "리제르바" 찐 커피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이제 주문해볼 시간입니다.

점심시간에는 바리스타 두분이 일하시는듯해요.
방문해주신 분들도 진짜 SNS를 보고오시는
매니아들인 것 처럼 하핫~ 젊은 친구분들밖에
없네요~ 나름 저희가 올드보이에요.



커피외에도 스콘류와 크로플 등의 디저트 메뉴도
있으니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건 사이폰 커피라는건데요.

커피가루를 적시면서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순간에 확뽑아내는 에스프레소 방식 대비
부드럽고 깔끔한 맛
을 가진다고 하며,
콜드브루 맛과 비교하면 좀더 강한 향
지닌다고 하네요~
추출까지 5~10분 정도 걸립니다.



커피종류는 바디감과 산미로 구분되어지는데요.

나의 취향에 따라 맞는 커피를 선택하여 마실수가
있답니다. 핸드드립과 사이폰 방식으로 나오는
커피가 이집의 대표선수인만큼 꼭 드셔보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요집 커피 몇번 마셔본적이 있어서
오늘은 시원한 자몽에이드(4,500원)을 선택했어요.

자몽알갱이들이 톡톡 들어가있고 마른 자몽하나
추가해주는 센스가 있는 집이랍니다.

가격도 어휴~이 가격에 다른 카페에서는 범접할수
없는 가격이에요~ 살짝 상큼하면서도 신맛이
좋았던 "자몽에이드"



오늘은 마곡 카페 "리제르바"를 가보았습니다.

4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쉽지 않지만
스페셜티를 적절한 가격이 드셔보고 싶다면
꼬옥 한번은 방문해야할 "마곡카페"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