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iz 그리고 Economy

[경제] 경알못의 경제 이야기 - 7월 배당일지 [422]

by TechnoMBA 2022. 8. 10.
728x90
반응형

매월 돌아오는 배당일지입니다.
이제 7월도 끝나고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8월이 되었습니다.




올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는지요?

전반적으로 경기가 다운되다 보니 어디 놀러가기
쉽지는않은 상황인데요. 히힛~그래도 저희는
경남 남해로 여행을 떠나보려고 해요.




휴가떠날 날만을 생각하면서
오늘의 경알못 시작해볼께요.





최근 국내 중시는 오르락 내리락하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바닥을 찍지 않았는지 크게 오르지는 않고
2500선 언더를 유지하고 있네요.



금융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내증시는
2700선 정도는 가는게 맞다고는 하는데
좀처럼 투자 심리가 꺾인상황에서
주가가 반등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해외 주가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 국내증시이니
아직은 좀더 관망해 봐야겠습니다.





이제 7월 배당금 이야기를 해볼께요.

7월에도 제가 투자하는 신한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두 곳에서 역시나 배당금이
입금되었답니다.



7월의 총 배당 수익은 $62입니다.
6월과 비교해서 유사한 실적입니다.

요즘 용돈으로 월간 배당을 하는 ETF 주식을
조금 늘렸더니 배당라인은 버텨내는것 같습니다.



7월의 배당은 1일과 7일 등 총 8일 동안
배당이 발생하였답니다. 이번달도 골고루
조금씩 배당이 되었네요.

월 100만원 배당받을때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7월 저에게 배당을 안겨준 주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오늘도 제가 사용중인 The Rich앱을 통해
정리한번 해보도록 할께요.



<7월 배당주 살펴보기>


7월에도 다양한 종목과 분야에서 골고루
배당을 받았답니다.

The Rich앱에서 뽑다보니 최근 업데이트가
반영안되어 약간의 배당금 차이는 있다라고
생각하시고 보면 좋을것 같네요.



리얼티인컴은 빠지지 않은 대표 월배당주입니다.
이번달에도 중요한 배당 포지션을 차지하셨네요.

6월달과는 다르게 코카콜라와 알트리아에서
배당이 지급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누가나 잘알고 계시는 주식인만큼
설명은 생략하고 이번에는 알트리아그룹 주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리아 그룹의 사업부문으로는
흡연가능한 제품, 무연제품, 와인이 포함
됩니다.

아래 자회사들을 보면 필립모리스와 같은
담배 제조 및 판매회사, 기계제조 시가와
파이프 담배제조 및 판매에 종사하는
존미들턴 등이 있답니다.


출처: 알트리아 홈페이지


그냥보면 담배회사 같지만 와인회사, 전자담배
대마초도 판매
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비슷한 회사가 KT&G라고 할수 있겠네요.

사람의 수명을 깎아먹고 살짝 해로운 사업을
한다는 이미지와 최근 대마초 사업이 지지부진하여
주가는 맥을 못추고 있습니다. 배당주로서는
매력있던 주식이었는데......




하핫~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이동할지 향후 실적이 궁금해지네요.

<본 블로그 글은 주식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며 경알못 입장에서 하나씩 공부해나가는
과정을 담아내는 글임을 참조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