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일상이야기

[정보] 금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가능..다만 이번주는 생년월일 5부제!!! [9]

by TechnoMBA 2020. 5. 11.
728x90
반응형

금일부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되는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다만 첫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공적마스크처럼 5부제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금일은 생년월일 끝자리가 1과 6인 국민들만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신청하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부분들 모바일을 사용한 은행업무를 보실텐데요. 본인이 거래하시는 각 카드사 어플에 접속하면 바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Form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놓았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오늘부터 신청...알아둬야 할 사항은?

[앵커] 정부가 가구당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국내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지급 받으면 자신이 사는 지역 가맹점에서 오는 8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로 쓰고 싶은데…어떻게? [Q&A]

카드사들이 11일 오전 7시부터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려는 이용자들의 신청을 받는다. 여신금융협회는 하루 앞선 10일 이같이 밝히고 구체적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저는 주거래 카드로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카드 어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링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농협 BC카드, 하나 BC카드, 우리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 및 앱에서 신청가능하고, 자체 카드사를 보유한 신한.롯데.현대 등은 직접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출처 : 우리카드

출처 :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로 이동하면 카드사마다 조금씩 환경은 다르겠지만 다음과 같은 안내 내용 및 개인정보 입력, 동의를 하셔야 실제 신청을 완료하게 됩니다.

각 카드사는 신청이후 약 2일 이후에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하며, 지급된 포인트는 8월말까지 전액다 사용하는 것이 조건으로 만약 사용하지 못하면 그대로 소멸된다고 합니다.

(저는 거주지역이 서울이라서 서울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내용을 입력하시면 내가 받게될 금액을 보여주고 그 중에 기부금을 얼마로 할지 입력하면 신청은 끝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지원 목적에 맞게 잘 사용하시길 바라며, 사용처는 예전에 제가 설명드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현황/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안 국회통화, 5월 11일부터 일반국민 대상 신청가능 [179]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을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급 추가 경정...

 

[현황/정보] 우리카드로 아이돌봄쿠폰 포인트가 지급되었네요. 어디다 쓸지? [158]

지난 3월 27일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

마지막으로 오늘은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급받기 위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지역상품권은 차주 18일부터 진행되고, 오프라인 신용카드 신청역시 차주에 직접 오프라인 점포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