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카페] 경기 고양 카페, 스타벅스 고양대로DT점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맛보기 [516]

by TechnoMBA 2023. 1. 28.
728x90
반응형

겨울에 되면 해야 하는 한 가지.
겨울철 차량 점검입니다.

금요일 연차를 사용해 하루 빼먹고
경기 고양에 위치한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예약을 하고 차를 맡기었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가 끝나 웬만하면
고객 대기실에서는 차 한 잔 주는데
여기는 그런 게 없더군요.



힝~ 너무 한데 이거~ 요건 개선이 필요해
보이네요. 점검과 수리까지 한 시간은
족히 걸린다 하고 어디 괜찮은 곳이 없을까?

검색하여 찾게 된 곳
바로 스벅 고양대로DT점 이었답니다.




스타벅스 고양대로DT점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910
영업시간: 07:00 ~ 22:00



지나가면서도 주의 깊게 보진 않았는데
스타벅스 매장이 동네 공터에 우뚝 솟았습니다.



요즘에 스벅 정책이 도심에는 낼만한 점포는
다 내었으면 이렇게 경기 외곽 쪽으로 좋은 부지를
선점하고 DT점을 많이 오픈한다고 합니다.



스벅 커피 맛이 들쭉날쭉 하다고
내 마음속으로 이야기하며 조금 방문을 꺼리지만

이곳 바리 스타님들은 잘할 거야 하는
최면을 가하면서 방문했답니다.
(특별히 갈때도 여기밖에 없었다는...)



어떻게 보면 이곳 매장의 외관 인테리어가
독특했습니다. 어렸을 때 보았던 스타워즈의
비행선을 축약해 놓은듯한 모습.
살짝 뾰족하면서도 선이 살아 있는 건축가의
자존심 뭐~그런 의미가 담겨있는 것 같았답니다.



넓게 빠진 1층 주문 카운터 옆으로는
우리의 자랑 스벅 굿즈들이 보입니다.

커피도 중요한데 나는 굿즈도 중요해 한번
돌아보고 하나 사 가라는 요량으로 이렇게
형형색색의 녀석들이 분양해가기를 기다리는 것
같네요. 진짜 커피보다는 다른 거 판매에 더
공을 들이는듯한 모습이 사실은 조금은
아쉬워 보인답니다.

(커피의 맛, 본질에 더 집중해주시길...)



스벅의 편리한 점은 사이렌 오더.
줄 설 필요가 없지요? 그냥 내가 마시고 싶은
음료 하나 클릭하고 그냥 알람이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는 사실. 다른 카페에도
다 이제는 기본이 되었지만 스벅 마니아만큼
이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 보인답니다.



주문한 커피를 들고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위치 자체가 그리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는
없는 곳이지만 오가는 차를 보며 눈 멍하기는
괜찮은 곳으로 생각되네요.



여름에는 밖에 나가서
테라스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며 따뜻한 공기를
느낄 수가 있겠지요?



오늘따라 유난히 높고도 푸른 하늘을 바라보면서
나의 자유로웠던 한 시간도 이제 막을 내립니다.

차량 점검과 수리가 끝났다는 문자가 오네요.
커피 한 잔 즐기는 여유도 이젠 끝.



파란 하늘을 바라보니 오늘도 즐겁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