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카페] 자연과 힐링하는 커피한잔의 여유 북한산 플레이 방문 후기 [791]

by TechnoMBA 2024. 6. 30.
728x90
반응형
자연과 힐링하는 카페
북한산 플레이



자연과 힐링하는 카페가 있다면
한번 가보시겠습니까?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요즘 시기가
진짜 산이 푸릇푸릇하고 계곡물은
넘쳐흐르고 멋진 자연 구경하러 등산을
많이들 가시는것 같아요.

오늘은 저희 집 북한산 근처 멋진 카페
소개해 드리려고 한답니다.



완전 숲속에 숨어 있는 카페라서 야외에서
피톤치드 뿜뿜 맞으면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인데요. 이렇게 멋진 계곡도
바로 옆에 있어서 아는 분들만 안다는
그런 명소랍니다.


북한산 플레이: 북한산뷰맛집


자연과 힐링하는 커피한잔의 여유
북한산 플레이 방문 후기
이제 시작해 볼게요.



북한산 플레이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368번길 89
영업시간: 10시~21시
연락처: 02) 388-3838



북한산 플레이 카페로 가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내비게이션을
켜고 직접 카페 앞에 주차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북한산 등산로 쪽 주차장에 차를 놓고
구름다리를 이용해 도보로 오는 방법입니다.



좀 낡아 보이는 다리이긴 하지만
나름 북한산을 계곡 사이로 바라보고 있고
사진을 찍기에 좋은 명당자리이다 보니
구름다리를 건너서도 많이 오신답니다.



빨간색의 구름다리입니다. 단단해 보이지만
사람이 걸어가면 살짝 흔들흔들하다 보니
아이들이 건널 때 무서워한답니다.

서울에서 요런 멋진 장소가 있다니
완전 자연 힐링 맛집이에요. 이 다리를 경계로
서울과 경기도로 나누어진답니다.



다리를 건너가다 보는 계곡 뷰입니다.
나무들이 우거져 있고 마침 전날 비가 와서
계곡에도 물이 조금은 보입니다.



저 멀리 북한산 봉우리가 보이는데
오늘은 해질녘이니 등산은 무리고
카페에서 산구경이나 열심히 하고 가야겠어요.



북한산 플레이에 도착하였습니다.
과거에 김남주 님이 나오는 드라마
<원더풀 월드>를 여기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빨간 벽돌과 통창뷰가 너무나도 멋지다고
소문나 있는 곳이랍니다.



비가 안 오는 날에는 요렇게 야장을 하니
잠시 햇볕을 피해 나무 밑에서 쉬었다가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가 왔을 때에도
실내 공간에는 딱 한 팀만 있고 다른 분들은
모두 야외공간을 이용하고 있었답니다.



하늘 저편에 멋지게 지고 있는 태양의 모습.
석양이 너무나도 멋집니다. 아 그리고
앞에 보이는 장소가 아까 말씀드린
첫 번째 방법으로 오신다면
주차하는 공간입니다.




카페까지 쭉쭉 길을 따라 올라오시면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 나오는데
주말 핫플시간에는 공간이 넉넉하지 않다고 하니
오실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올라오는 길도 좁다 보니 초보님들은
북한산 공영주차장 쪽에 주차하고 다리 넘어
오시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주차는 카페 이용 시 2시간은 무료랍니다.
주차권에 도장 받아오시면 된답니다.



갑자기 멋진 한옥이 하나 나타났습니다.
여기는 뭔가? 하고 들여다보니
북한산 놀면이라는 곳입니다.

라면을 판매하는 곳인데 저녁이라 그럴까요?
직원분이 보이지는 않네요. 하루에 판매하는
개수가 정해졌다고 들었는데 오늘은
이미 판매가 끝난 걸까요?



보기에도 이쁜 캠핑카가 자리를 잡고 있네요.
요건 사용하지는 않고 그냥 이쁘게
모양만 해놓으신 줄 알았는데
한 시간에 대여료가 2만 냥이라고 합니다.
하핫~뭐 하나 공짜는 없는 법이지요.


북한산 놀면: 불멍카페


그냥 멋모르고 슬쩍 세팅된 불멍 자리에
앉았다가 이내 제지를 당합니다.

하핫~여기도 카페 공간인 줄 알았는데
예약하신 분만 이용하실 수 있다는 곳이네요.
네이버로 예약하려고 해보니
6월 30일까지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이제 끝났겠네요 ㅠㅠ)

쿠폰을 받고 예약하시면 1시간 30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장작을 이용한 불멍으로 요렇게
의자며 장비까지 제공하는데 정말 괜찮죠?
다음에는 예약하고 한번 제대로 사용해
봐야겠어요.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요기서 불멍하면서 마시멜로 하나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네요.



이제 오늘의 진짜 목적지 북한산 플레이
가보겠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카페가
참으로 많기는 하지만 요렇게 국립공원 내에
사유지를 카페로 만든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까 빨간 다리 보셨지요? 아래쪽에는 요렇게
작은 녹색 구름다리도 있답니다.

물이 좀 더 있었다면 스릴 넘치고 재미있었을 텐데
요 부분은 살짝 아쉽기는 하네요.
멋진 경치 보며 야호~!! 힐링하는 곳이에요.



저기 보이는 곳은 바로 북한산 산봉우리죠.
저기 이름이 뭐였더라? 그건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오후에 땅거미가 지기 시작할 무렵 방문이라
살짝 찬 공기가 느껴집니다.

이래서 산으로 오면 가벼운 패딩은
꼭 입고 오라니 봅니다. 낮과 저녁의 온도 차이가
심하게 벌어지는 것 같아요.



카페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층이 주문을 하는 공간입니다.
살짝 구경하다 보니 베이커리는 진짜 진짜
부족해 보입니다. 아니 제가 오후 늦게 와서
그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인 1메뉴는 필수 시대이죠? 이 넓은 공간을
운영하려면 뭐 이 정도는 이해한답니다.
근데 아메리카노 한잔 가격이
6,800원입니다. 이잉~뭘까요?

금테 두른 잔에 줄까요? 아님 외부 시설을
이용하는 비용이 포함된 걸까요?



아메리카노는 한정하여 할인 판매하는
행사가 있긴 한가 본데 Sold Out이랍니다.
김형석 교수님의 이름을 딴
100세 건강 커피도 갖추고 있네요.



음료는 7,000원에서 7,500원선이고
스무디와 같은 스페셜 음료는 8,500원 정도
하는 가격대의 카페입니다. 아이들이
즐겨먹는 뽀로로 주스는 3,000원이네요.



별도로 물을 드시는 공간도 마련해 놓았고요.
아무래도 실외공간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일회용품들도 잘 갖춰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가격만 조금 낮추고 베이커리류를 보완하면
좀 더 멋진 카페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요런 부분은 추후 개선이 되겠지요?



이제 계단을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살짝 가파르게 세팅되어 있는 계단이지만
한 층 한 층 올라갈수록 뷰가 기대된답니다.



넓직넓직하게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네요.
다닥다닥 있는 것보다는 요런 배치
마음에 듭니다. 약간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네요.



3층은 루프탑 공간입니다.
햇볕을 가리기 위한 파라솔과 멋진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고 북한산 뷰가 한눈에 들어오는 게
정말 멋지네요.



아 참~3층 루프탑은 노키즈존입니다.
당연하겠지요? 아이들이 이 공간을 활보하면
조금은 위험할 것 같네요.



예전에는 카페 전체가 노키즈존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운영 기조가
바뀌었나 봅니다. 루프탑만 노키즈존이라는
사실.. 혹시 방문할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너무 멋지지요?
계곡 옆에 멋진 테이블을 갖추고 있어서
어디 카페가 아니라 닭백숙 하나 먹으면서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신선놀음하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네요. 저 멀리 산 저편으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저녁 무렵에 더욱더
운치 있는 카페로 변신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1층으로 내려와 계곡 뷰의
야외공간을 어떨지 한번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카페 안쪽으로 숲까지 곳곳에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100명 정도는 수용할 수 있어 보이는
규모. 여름철 모기는 조심해야 할듯싶지만
북한산 뷰와 바람 소리, 새가 지저귀고
계곡물이 콸콸 흐르는 유유자적
그냥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북한산 플레이: 야외공간


북한산 플레이 구경 한번 해야겠죠?
야외 멋진 공간을 영상으로 한번 담아봅니다.

인조잔디 위에 멋진 카페 이쁘죠?
다음에는 친구들과 한 번 더 와봐야겠습니다.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야외공간을 이용하다 보니 일회용 컵에
음료를 준비해 주십니다.

음료는 보통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에는 음료보다는
뷰값과 즐기는 값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북한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북한산 플레이

오늘 잘 놀다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