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뜰신잡

[정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2020, 아우토플라츠 안양서비스센터 웰컴서비스 [51]

by TechnoMBA 2020. 11. 8.
728x90
반응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2020 이
벌써 출고한지 5개월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무사히 잘 타고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요~


저와 함께한 폭스바겐 티구안의
지난 5개월을 돌아보면
최근 H사의 제ㅇㅇ스처럼 발생하는
운전상의 Big Problem은 없었지만
소소하게 챙겨야 하는 일부 불량들이 있어서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폭스바겐에서 잘못했다기 보다는
국내 협력 업체 문제로
확인되었지만요~

(네비게이션 음성인식 오류~)

​그리고, 한가지가 더있다면
파킹어시스턴트 센서가 조금 민감하다는 점입니다.
정차하는 상황에서 자꾸 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외는 머 ~)


공인연비도 실제 연비보다는 잘 나오고 있고
특히 고속도로나 올림픽대로등
막히지 않는 곳을 간다면 20km/l 는
달성할 수 있는만큼 연비는 최고입니다.

(Normal모드, 과속 금지 모드입니다.)

​그리고, 150마력의 힘이 딸리지 않을까?
우려했던 부분도 1~2단의 저속기어시에는
조금 느낄 수 있지만 3단 이상부터는
엑셀레이터를 밝으면 쭈욱~
치고나가는 느낌이 있어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더 빠르게 달리려면 스포츠 모드로~)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서
"폭스바겐 월컴서비스"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신차의 경우 출고 후 6개월 이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탑업 서비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만큼
꼭 챙기셔야 합니다.


우선 "My VW" 어플을 까신다음에
내 차량을 등록합니다.

이후 어플에서 온라인서비스 예약을 선택하시고
"서비스 센터"를 클릭하시면
담당 매니저가 연락을 주는 방식입니다.

(웰컴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의
메뉴 선택이 없는만큼 직접 연락하셔서
일정을 잡는게 편합니다.)


저는 차량을 "아우토플라츠 안양지점"에서
구입한지라 "폭스바겐 안양서비스센터"
웰컴 서비스 받는 곳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웰컴 서비스는 반드시
구매하신 딜러가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로
가셔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안양서비스센터를
검색하고 제가 사는 서울 동북쪽에서
열심히 차를 달려 도착하였습니다.

​웰컴 서비스외 다른 서비스들은
집 근처에 편안한 서비스센터 방문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너무 멀어요 ~)

"폭스바겐 안양서비스센터" 옆에
이렇게 고객들을 위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만큼 차를 주차하시고
앞에 문을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이곳도 발열체크와 QR체크인 또는
직접 방문 기록을 남기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것이 가장 중요하니
번거롭더라도 규칙은 지켜야 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서비스센터는 한산합니다.
당직 직원인듯 한분만이 출근하셨네요

​Adviser분께
차량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되며,
최초 한번은 기록을 위해 주소를
등록해달라고 하시네요.

"폭스바겐 웰컴서비스"는
차량점검 및 액체류 보충(탑업)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탑업 대상 서비스는
엔진오일, 워셔액(1L), 요소수(10L)입니다.
저는 한 7800킬로미터 정도 타고 왔는데요
요 정도 거리 달리고 오시면
크게 점검할 사항은 없는듯 합니다.


차량 점검 및 탑업 서비스가 완료되기까지는
약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서비스센터 방문 첫 손님인지
고객 대기실에서 대기하는 분들은
한분도 없으시네요.

​덕분에 사진도 잘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존에 K사 차량을 몰고다녔었는데
서비스센터가면 조금 공장 느낌나고 했는데
역쉬!! 폭스바겐은 이렇게 깔끔하게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네요


음료와 커피도 무한 제공되고,
조금 쉬라는 의미에서 안마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TV를 보면서 조금 즐기려는 찰라
벌써 점검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한 20분 밖에 안지났는데 금방 끝나네요.

​오늘은 폭스바겐 차량 출고후
"폭스바겐 월컴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구매한 딜러가 운영하는 서비스센터에
꼬옥 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상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