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뜰신잡

[정보] "APP전용"e카드 교환권 스타벅스 어플에 등록하기 [1]

by TechnoMBA 2020. 5.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erryM입니다.

한국사람들은 참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 매장에 가던 북적북적. 다른 커피집은 다 망해가도 스타벅스 하나만큼은 1999년 이대앞에 첫매장 생긴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

​​

 

출처 : 스타벅스

 

 ​

친구로 부터 모바일 쿠폰을 받기는 받았는데 사용법을 몰라 주저해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e-Coupon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오매불망 MMS쿠폰과 영수증 쿠폰을 입력해 보려고 시도했던 그런 기억이 살짝 떠오릅니다.

(참고로 영수증 쿠폰은 17자리, MMS쿠폰은 13자리, e카드는 12자리입니다.)

오늘은 "APP전용" e카드 교환권을 어떻게 스타벅스 어플에 등록하는지에 대해 한번 간단히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스타벅스 어플 클릭 메인화면 이동

 

스타벅스 어플을 클릭하여 들어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화면은 총 6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쉽게 상중하단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맨위 상단은 나의 등급과 적립별 현황, 그리고 나의 카드 정보가 보여집니다.

바로 아래 중단은 한국에서 고안된 매장밖에서도 주문 가능한 사이렌 오더, 기프트샵이 있고요,

마지막 맨 하단은 e-Coupon 및 What's New, 즉 알림장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참으로 심플하여 보기 좋습니다.)​

 

 


카드(Card) 메뉴 클릭, e카드 등록 이동

 

e카드 교환권은 아래 그림과 같이 생겼습니다. 기본적으로 e-Coupon형태는 아니고 하나의 스타벅스 카드로 생각하시면 좀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총 바코드 하단에 12자리 번호가 표시되고요, 등록을 위에서는 맨위 오른쪽 상단의 Card 메뉴를 클릭하시면 이제 등록을 위한 준비는 되었습니다.

 

 

​​

이제 카드메뉴로 오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4장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각 보유 카드 하단에 카드별칭 및 잔액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신규 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위에 +모양을 클릭하세요​

 

 
e카드 등록 시작

 

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스타벅스 카드 등록 혹은 카드 교환권 등록 메뉴 중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전 모바일 쿠폰을 선물받은 것으로 카드 교환권 등록 메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교환권을 등록하는 방법은 교환권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교환권 번호 입력, 바코드 인식하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셋 중 한가지 메뉴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환권 번호를 입력 또는 입력 확인한 뒤에 이용약관을 동의하시면 이제 마무리 되었습니다.​

 

 

카드 메인화면에 보시면 내가 등록한 스타벅스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직접 매장에서 사용 혹은 사이렌 오더 등을 통해 이용하실 수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형태의 쿠폰이 존재하다 보니 등록하는 방법이 헷갈릴때가 있어서 참고하시라고 한번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