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카페] 마곡 신상카페 벨레투 에티오피아 커피클럽 방문 후기 [661]

by TechnoMBA 2023. 11. 23.
728x90
반응형

"마곡 신상카페 벨레투 에티오피아
커피클럽 방문 후기 "


점심 식사를 마치고 맛있는 커피 한잔마시러
나가보았습니다.


제가 근무하는 마곡 근처에
에티오피아 스페셜티만 취급하는
신상 커피 맛집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는 길입니다.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곳이라고
들었는데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그리 찾기는 쉽지 않았다는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벨레투 에티오피아 커피클럽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11 보타닉파크타워 3차, 지하1층
0507) 1354-3313,   11:00 ~ 17:00 (토,일 휴무)


대한민국 지하에 있는 카페 중에 제일
맛있는 커피라는 문구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그만큼 커피의 맛은 자부한다는 사장님만의
자신감의 표현이 아닐까요?



이곳은 오직 에티오피아 원두만 사용하는 곳이랍니다.
로스터리 랩도 같이 운영하는 것 같은데
커피를 사랑하고 더욱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한 이곳만의 노력 아닐까요?



입구에서 제일 먼저 보이는 가판대에서는
생두를 판매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그리고 에티오피아 아이들의 이쁜 모습이 담겨있는
액자도 만나볼 수가 있답니다.

영업시간이 짧다는 점이 살짝 아쉽기는 한데
바리 스타일 외에도 커피 관련 다양한 일들을 하신 게
아닐지 하고 혼자만의 상상을 해봅니다.



사장님 내외가 운영하는 벨레투 커피.
오늘은 어떤 커피를 마셔볼까요?

커피 종류를 직접 추천해 주시는 사장님.
10가지의 커피 원두가 제공되는데
종류별로 다소 맛이 틀리다고 합니다.
각자의 개성에 따라 본인에 맞는 커피를
선택해 마셔볼 수 있답니다.

(물론 모든 커피는 에티오피아산입니다.)



저는 산미를 아주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그나마 적당한 시다마 다라 워시드를 골랐어요.

구수한 풍미와 입안을 감사는 부드러운 맛
가진 사장님이 직접 추천해 주신 커피였답니다.



여기는 에스프레소 추출기도 독특했어요.
약간 이곳만에 개성이 담겨 있는 느낌
팍팍 나는데요?

한잔한잔 정성스럽게 해주시다 보니
시간은 조금 더 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통 저런 추출기들은 커피 대회에서 상을 받으신
분들 가게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요. 고압으로
추출해야 맛을 내는 고급 커피집에는
요런 기계가 있는가 봅니다.



카페 안 바로 옆 공간에는 커피 수업을 위한
테이블도 갖추고 있어요. 궁금해서 보니
에티오피아 지도도 보이고 커피가 생산되는
장소를 표기하고 있는 것 같네요.



다양한 샘플러 원두들. 생두는 아닌 것 같고
카페 안에 있는 로스팅 기계로 한번 로스팅은
한 것 같네요. 생두는 살짝 하얀색이니까 말이죠.



중형과 소형 로스팅 기계. 아주 크지 않은 기계인데
저 정도면 가게를 운영하는 데는 적당한 사이즈의
로스팅 기계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가게 규모에 비해 다소 이것저것 다양한 것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보니 공간이 그리 넉넉하지는
않아 보이는 오늘의 커피전문점 방문기였습니다.



물론 커피 맛은 끝내줍니다. 그냥 천 원짜리
사 먹는 커피와는 확실히 정성과 엄선한 원두와
로스팅으로 풍미 자체가 틀리네요.



카페 위치가 다소 아쉽다 보니 자주는 못 가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가서 한잔하고 싶은
멋진 카페. 벨레투 에티오피아 커피클럽
이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