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맛집] 경기 양평 두물머리 맛집 다우리 간장게장 전문점 내돈내산 [678]

by TechnoMBA 2024. 1. 12.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그 맛

“간장게장”


일명 밥도둑으로 경찰에게 신고해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답니다.



전국 각지에 이름 대면 누구나 아는
간장게장 맛집이 많을 터
어떻게 보면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고 싶은 이 집도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꾀 많으실 걸로
예상되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이야기드릴래요.

경기 양평, 일명 두물머리 맛집으로 유명한
다우리로 찾아가 보겠습니다.




다우리

경기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129
영업시간: 10시30분~20시
연락처: 0507) 1400-5257



식당 이름이 다우리 간장게장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답니다.

“다우리”가 식당 이름으로 간장게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집이라서
다우리 간장게장이라고 불리게 되었네요.



대한민국 최고의 간장게장
사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한 집입니다.

실내 벽면에는 유명한 집이라면 필수로 붙어있는
연예인들의 싸이닝 코팅지.
진짜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네요, 저도 연예인이니
여기 사인 하나 남기고 가면 안 될까요?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1인 1 식을 시켜야 한다는
이 집만의 철칙이 있답니다. 예전에 왔을 때는
2만 5천원 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밥상 물가가 오르다 보니 이제는
1인 3만 5천원입니다.



대신하여 포장으로 사 가는 손님들은
조금 할인해서 판매를 한답니다. 지난번에는
여기서 먹고 갔지만 오늘은 집에서 기다리는
부모님을 위해 두 마리 포장해가려고 한답니다.



엄태웅 님의 사인도 보이고 정겨운 님
진짜 하핫~ 제가 연예인들은 잘 모르는 편인데도
아는 분들의 이름이 많이 보이네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서 일까요?
예전에는 앉은 다리로 먹는 평상 자리였는데
최근에 리모델링을 하셨는지 이제는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자리로 바뀌었답니다.



포장을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그냥 꺼내서 담아주시는게 아닌가 봅니다.

사장님이 나이가 지긋한 이모님이었는데
오늘은 젊은 청년들이 자리를 지키네요.
설마 가게를 인수인계하신 건 아니겠지요?



차를 타고 서울까지 가는 동안 간장게장이
흘러내리지 않게 진공포장 정말 잘해주셨습니다.

특별히 그냥 개 두 마리가 나란히 쌓여져 있답니다.
간장게장 국물도 적당하게 넣어주셨어요.
으흠~그냥 비주얼만 보아도 합격입니다.



집에 와서 식탁에 내놓기 위해 꽃게를 살짝
잡아댕겨봅니다. 노란 알이 보이는데요~
이 집의 특징이 짜지 않은 알배기 암꽃게
간장게장 맛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답니다.



식당에서 드시면 토종 된장찌개와 함께
10여 가지 반찬과 쌀밥이 제공되는데~
이번에는 사 와서 못 먹었다는 점이 살짝 아쉽네요.



아 진짜 밥도둑 맞아요. 그냥 밥 없이 먹어봤는데
진짜 짜지 않네요. 냄새도 좋고 바다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런 맛이에요. 이 집에 양념게장도
있는데 그것보다는 간장게장을 드시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린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실 때 다우리 간장게장으로
검색하면 군포에 있는 집이 나와요.

그곳이 아닌 다우리로 검색하셔서
요기 두물머리에 있는 본점으로 찾아 보시면
된답니다. 즐거운 맛집 여행!!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