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 여행이야기

[여행] 경북 풍기 여행에서 만난 30년 전통 인견 전문판매점 동명 인견 [680]

by TechnoMBA 2024. 1. 16.
728x90
반응형

매년 여름이 되기 전에 한번씩 찾는 곳이 있어
오늘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소재로 만든 옷이 최고인데
부모님께서 경북 풍기에서 만든 인견 옷
즐겨 입으시다 보니 꼭 일년에 한두 번씩은
이곳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인견이 편하기는 한데
살짝 디자인이 촌스러운 경향이 있어
저는 솔직히 잘 안 입는 편이긴 합니다.



물론 시원한 소재로 어른들은 참으로
좋아하다 보니 하핫~ 지인들 선물로는 좋다고
생각되는게~ 오늘은 풍기로 가볼게요.




동명인견

경북 영주시 봉현면 소백로 1701번길 152
영업시간: 09시~18시,  연락처: 054) 636-7924



“동명인견” 제가 찾는 단골인견집입니다.
경북 풍기 IC를 내려와 영주 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해 있고요. 주변에도 비슷한 인견 집이 많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한곳만 방문하다 보니
여기를 찾게 된답니다. 사장님께서도 저희를
알아봐 주셔서 가끔 서비스로 뭐 하나씩은
받아오는 편이랍니다.



1965년에 설립되었다는데 진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경북 풍기에서 나는
특산품. 인견으로 만들어진 여성 정장류와 외출복 등
다양한 옷들과 침구류, 천연염색 제품에 이르기까지
만나볼 수 있답니다.



대충 얼마 안 되는 제품이 있을 줄 알았는데
진자 속옷보다 겉옷까지 모든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손님들도
많이 찾아와주시는 곳이네요.



화려한 색상과 아름다운 무니~
젊은 친구들은 좋아하지 않을 색상이긴 하죠?
ㅋㅋㅋㅋ

근데 착용해 보면 정말 가볍고 시원하답니다.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는 게 살짝 아쉽지만
오늘 부모님께 선물로 한 벌 사드려야겠어요.



여기저기 두리번두리번하면서
돌아다녀 봅니다.  요건 밤에 잘 때 입으면
부모님이 참으로 좋아하실 것 같은 옷이랍니다.



오늘은 경북 풍기에 위치한 동명 인견을
방문하였답니다. 매년 한번씩 찾아오는 코스로
눈에 익숙하고 시원한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가볍게 한 벌 구비해두면 여름을 시원하게
나기 좋을 것 같네요. 이미 계절은 가을이
되어버렸지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