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맛집] 서울 은평구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본점 리얼후기 [813]

by TechnoMBA 2024. 8. 12.
728x90
반응형
서울 은평구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본점 방문 후기


날씨가 더운 여름철이 따악~
평양냉면 먹기 최고의 계절인 것 같아요.

냉면 맛집이 있다면 꼭 찾아가서 직접 맛을
보고는 하는데 오늘은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백년가게를 찾아가 보려 해요.

1972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이라 들어서
일단 맛은 기대가 된답니다.



서울 은평구 평양냉면 맛집
만포면옥 본점 방문 후기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만포면옥 본점

서울 은평구 연서로 171
영업시간:  11시~21시 (오후4시~5시 브레이크타임)
연락처: 0507) 1377-3917



지하철 6호선 구산역 4번 출구로 나와
200미터 정도 걸어서 도착하게 되는 곳입니다.
가게 앞으로 몇 대 정도는 주차가 가능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일요일 오후 찾아갔습니다.
평소에 줄 서는 맛집이라도 들었는데
다행히 오늘 자리는 널널합니다.

만포 면옥이 저기 양주에도 있던데
그곳과 이곳은 다른 집인가 봅니다.



메인메뉴는 냉면인 만큼 시원하게
먹어보려고 한답니다.
가게 입구부터 사장님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신답니다.

이렇게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맛집을
왜 이제서야 찾아가게 되었을까요?



1층은 자리가 꽉 찼습니다.
히힛~ 손님이 많다는 것은 맛집이라는
것이겠지 유?

평양냉면이 비슷하다라고 말하지만
맛집마다 독특한 비법이 있는지 조금씩은
맛이 틀리답니다. 만포 면옥의 냉면 맛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반려견도 같이 동반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캔넬이 있어야 가능하고 목줄로 동반하는 건
안된다고 하네요.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히힛~자리는 편한 대로 앉으시면 된답니다.



이제 주문을 해보겠습니다.
자리마다 키오스크가 잘 갖추고 있어서
주문하기는 참 쉽습니다.

우선은 평양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하고
추가 메뉴로 녹두지짐과 눈꽃 만두도
주문하였답니다.



먼저 나오는 상차림입니다.
하얀 백김치가 짜지도 않고 참 맛있네요.

요게~별미인 것 같아요. 냉면과 함께 먹으면~
만두와 녹두지짐을 찍어 먹기 위한 양념장도
별도로 준비해 주셨답니다.



면을 삶은 면수도 주시는데 살짝 간이
되어 있습니다.

마셔보니~ 맛이 좋네요. 몇 번이고 리필해
먹었답니다. ㅋㅋ



눈꽃 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평양만두를 눈꽃처럼 튀겨낸 만두랍니다.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네요.
바스 쓱 하면서 먹는 식감이 정말 최고네요.
2개의 4천원이니 개당 2천원 꼴이네용.

직접 만두는 빚어 만드시는가 봐요.
만두소가 알차답니다. 고기 속도 맛있고
너무나도 좋네요.



다음은 녹두 지짐이에요.
맛을 보려고 한 개만 주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지짐이가 두껍고 꽉 차있었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녹두와 고사리, 숙주와
돼지고기가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역시 냉면에는 녹두 지짐이 없으면
안 되는 거 아닐까요?



보통 평냉은 물냉면으로 먹는데 오늘은
비빔냉면도 주문해 보았어요.

양념이 매콤하면서도 칼 지게
잘 올라가 있습니다.



비주얼도 끝내지지요? 생각보다 맵지도 않고
적당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물냉면입니다.
처음 먹는 분들은 평냉의 깊은 육수의 맛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밍밍하다 보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푹~고와 만들어진 진국을 먹을 수 있어서
저는 너무나도 좋아한답니다.



뭐하나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잘 저린 무와 오이 그 위에 꼬기와 배 계란이
올라가 있는 조합이랍니다. 특별할 게 없는
조합 이지용. 젓가락을 휘휘 저으면서
그냥 먹기만 하지요. 평냉에 이 맛은 한 열 번은
먹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은평구 구산동 평냉맛집
만포면옥 본점에 다녀왔어요.

진짜 여름이 되다 보니 냉면 냉면이
너무나도 땡기는데요. 히힛~
오늘 제가 소개 드린 맛집 한번 들러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