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뜰신잡

[건강] 건강한 눈 만들기,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팁 방출 [96]

by TechnoMBA 2021. 2. 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눈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조금 지식이
미흡할 수 있는데 과감하게 부족한 부분은
알려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잠깐만이라도 앞이 안보이면
몇발자국 걷기도 힘들거라는 상상해보셨는지요?

대부분 사람들은 이러한 소중함을 잊고 삽니다.

간혹 충혈되거나 쓰리기도 하지만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한 눈으로 살 수있을까요?
한번 오늘 탐구해 보도록 해요.

눈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신체기관이지만
심각하게 불편해야만 병원을 찾아가고
정기적으로 하는 건강검진에서도
그저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시력검사 정도만 하니
정작 심각한 질병은
나중에 눈이 이상해지고서야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TIP


1. 자극성있는 화장품과 염색약, 세면용품,
샴푸 등은 사용안하기

2. 에어컨, 선풍기, 겨울철 난방기, 차량내 히터 등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기

(과거에 고현정씨가 피부 보습 유지를 위해
겨울철에도 히터를 안틀었다고 하던데...
눈도 비슷한 경우네요)

3. 장시간의 게임,컴퓨터 작업,TV시청,독서,
장시간의 콘택트렌즈 사용을 자제하기

(모든 것은 많이 하면 안되네요)

만약, 꼭 해야한다면 인공눈물약을
자주 점안하도록 해야 합니다.

4.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 수면부족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요 부분이 갠적으로는 제일 중요한 듯)

5. 혈압약, 신경안정제, 항히스타민제 등은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눈 주변을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하거나
항생제 안연고를 속눈썹 밑쪽에 바르기




대부분 안경보다는 컨택트렌즈를 사용할 경우가
많은데요 가급적 장시간 사용을 줄이도록 하고,
제품을 선택할 땐 눈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선택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각종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에고~눈이 참 중요한데 건강할때는 잘모르지만
이런 부분들 지속적으로 잘 관리해줘야 겠네요

그렇다면 이런 안구건조증에 어떤 음식이
좋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우선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
안구건조증에 좋다고 합니다.

우리주위에서 찾아보면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의 경우
계란노른자, 늙은호박, 단감, 자두, 브로콜리,
포도, 가지 등이 풍부하고




오메가-3지방산
고등어 , 연어, 참치, 꽁치, 삼치 등의 등푸른생선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
좋다고 합니다.

(다행히 전 등푸른 생선들을 좋아해서 ^^)

또한, 루테인이 풍부한 식품도
추천드리는데요.

녹황색채소인 시금치와
옥수수,호박,브로콜리,당근,아보카도,
깻잎,메리골드,계란 노른자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반대로 눈건강을 해치는 식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눈 건강을 해치는 식품


천연 미네랄과 비타민은 들어있지 않고
화학식품첨가제가 많은 식품.
주류, 담배, 커피, 홍차, 설탕, 정제되어진 밀가루,
아이스크림, 과자와 캔디류, 콜라 등의
달콤한 맛을 지닌 식품입니다.




에휴~큰일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커피나 주류, 아이스크림 등이
모두여기에 해당하네요.

전문가의 조언은 따라야 하는법
오늘부터 1일 최대한 눈 건강을 해치는 식품들을
피해보고자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