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 여행이야기

[여행] 바탈랴 광장 근처 역사 깊은 숙소_NH Collection 호텔 [116]

by TechnoMBA 2021. 3. 24.
728x90
반응형


이베리아 반도..한번쯤을 가보싶은 곳입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음악 프로그램인 비긴어게인2이 포르투에서 버스킹을하는 모습을 보고 한번 찾아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있을때 저에게도 출장의 기회가 왔습니다.

작년 여름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포르투갈의 제 2의 도시 포르투(Porto)를 직접 가게 된 것입니다. 포르투는 과거 축구선수인 석현준이 몸담았던 FC포르투가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관심은 없으시져?)

한국에서 비행기가 직행은 없는지라 저는 암스테르담을 경유하여 포르투로 가는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은 행사 참석차 들르게 되어 구시내 중심인 상 벤투역(Porto Sao Bento)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로 멀리 떨어지지 않은 NH Collection Porto Batalha를 숙소로 선택하였습니다. 포르투에서 유명한 아치형 철교인 루이스 1세 다리도 걸어서 접근할 수 있는 곳이고, 이 곳을 중심으로 가까운 곳에 유명한 관광지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포르투 공항에서 이 곳 숙소까지는 택시를 타고 약 25분 정도 걸립니다. 포르투 택시 운전사들은 참 친절합니다. 물론 이 지역은 우버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경험해 보니 비용은 택시가 조금 비싼거 같습니다. 상황에 따르지만...) 호텔이 크지는 않은 규모이지만 4성급이고, 빨간색으로 이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알고난 사실이지만 과거에는 이 호텔 건물이 우체국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로비나 이런 부분들은 유럽 느낌으로 크지 않지만 아늑하고 좋다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호텔 바로 앞으로 상 조아오 국립극장(S. Joao National Theatre)와 세계적인 분위기의 바탈랴 광장(Batalha Square)를 마주보고 있어서 더욱 멋진 호텔입니다.


이제 방배정을 받고 3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스틸 느낌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복도 역시 빨간색으로 색상이 되어 있는 걸 보니 이 호텔의 메인 색상은 빨간색인것 같습니다.


호텔 엘리베이터 내부 사진입니다. 5층까지 있는걸 보니 객실수는 한 50에서 60개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카드키를 댄뒤에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짜잔~숙소로 올라가기 위헤 엘리베이터를 향하던 도중 디자인이 너무 멋져서 사진한장 남겨보았습니다. 포르투갈 사람도 역시 한 예술 하는 민족인것 같습니다.특히 정열의 빨간색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방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혼자 사용했는데 트윈 배드를 배정받았습니다. 널찍하니 쓸 수 있어서 호텔이 너무 좋았습니다 디자인도 간결하고 침구 청결상태가 굿입니다.


화장실도 크지는 않지만 깔끔합니다. 힌색과 검정색의 화장실, 빨간색과 흰색의 복도와 건물. 그리고 베이지와흰색의 숙소등 디자인 요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세면대가 참 특이하져 2명을 위한 공간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이뻐 이뻐요 ~!!!


그리고 미니바입니다. 커피는 준비되어 있고 물은 병에 담아 한병이 공짜입니다. 나머지는 돈주고 마셔야 하는 유럽만 오면 슬픈현실......그래도 한병...마셔야 겠습니다.

막강 포르투 와인이 눈에 보입니다. 사랑합니다. 럼을 섞은 포르투 와인!!!!!


1층에는 작지만 아담한 뷔페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문에 들어오셔서 오른편인데요, 매일 아침 풍성한 조식 뷔페를 제공합니다. 호텔이 아주 크지는 않아서 저희는 붐비지 않고 조식을 즐겼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제가 먹은 아침 뷔페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조식 뷔페 메뉴 사진입니다. 왼쪽 라인은 커피와 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제가 먹은 아침 뷔페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조식 뷔페 메뉴 사진입니다. 왼쪽 라인은 커피와 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정면앞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빵들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로와상만 즐겨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쪽편의 바에서는 과일과 치즈류 그리고 음료수가 제공됩니다. 아주 많은 메뉴는 아니지만 갖출 음식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앙에 위치한 핫밀과 식빵들을 토스트에 돌여먹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몇개 사진속에서 놓친 부분도 있지만 정말 다시 생각해봐도 훌륭한 조식들 이었습니다.


혹시 포르투에 가시게 된다면 추천숙소 중 하나로 이곳을 꾸욱 눌러 저장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은 자유...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