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외 여행이야기

[여행] 루프트한자 타고 폴란드 브로츠와프로 이동하기 [16]

by TechnoMBA 2020. 7. 6.
728x90
반응형


인천에서 OZ541편을 타고 독일 프랑크푸르트공항에 도착후, 루프트한자 LH1354편으로 환승하여 폴란드 브로츠와프로 가는 여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인천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최신 항공기인 A380을 타고 편안하게 이동하여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공항 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공항에 도착하자 받은 느낌은 공항이 복잡하고 크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폴란드 브로츠와프 로 가기 위한 연결항공편 탑승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여유가 있어서 공항을 돌아다니면서 잠깐 구경하는 여유를 갖었습니다.

저는 터미널A에서 환승편을 기다릴 계획입니다.​


제가 차에 대해 관심이 많다 보니 전시되어 있는 차는 그냥 보고 지나칠 수 없네요. 세아트라는 스페인 브랜드에서 팔리고 있는 Ateca라는 SUV 입니다.

​폭스바겐 계열의 차라서 그런지 실내 인테리어는 제차하고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한국에서는 현대 투산, 기아 스포티지와 같은 C급 SUV 차종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타는 연결편이 A64에서 출발한다고 안내판에 표시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막 도착했을때는 탑승구가 정해지지 않았는데 약 한시간 정도 남으니 탑승구가 표기되는 것 같습니다.



A58번 탑승구 근처에는 이렇게 카페와 기념품 샵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후 뒤쪽 탑승구에서는 간단한 커피 등을 즐기실 곳이 없으니 A60번 탑승구 이후에 비행기를 기다리신다면 이곳에서 조금 여유를 갖다가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비행기를 타러 왔습니다. 버스를 타고 한 5분쯤 달려서 도착한 활주로 끝 어딘가에 캐나다에서 만든 CRJ-900 비행기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기종인데 유럽내 로컬 지역을 이동할때에는 많이 사용되는 비행기라고 합니다. 탑승 정원은 한 80명정도되는 것 같고, 형식적이긴 하지만 비즈니스 석도 운영되고 있네요​

​(그냥 커튼 치고 2인석에 1명씩 앉는 정도이긴 합니다.)


독일 도착기념 셀카 한장은 남기고 이제 비행기에 탑승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비행기가 생겼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요렇게 사진을 남겨봅니다.

​그리 크지는 않고 특이하게 엔진이 뒤편에 달려 있습니다.


이륙후 한시간이 지나서 목적지인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도착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할때는 오전이었는데 도착하니 벌써 밤이 다 되었습니다. 비행기 탑승시간만 한 11시간 정도 되었던거 같네요.

​공항 이름이 코페르니쿠스 공항입니다. 폴란드의 유명 천문학자의 이름을 따서 잘 지은것 같습니다.


공항도 약간 시골의 대합실 같은 느낌으로 크지않은 규모입니다. 그래도 큰 하얀 기둥을 축으로 하여 이쁘게 꾸며 놓은 공항입니다.​


이제 내일을 위해서 숙소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저희를 픽업해주시는 기사님이 있어서 참 좋네요. 폴란드 도착 첫날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본 내용은 코로나19 이전 방문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