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111

[카페] 제주 스누피가든, 피너츠스토어와 카페 스누피 [290] 스누피가든을 도보로 여행하다보니 살짝 배가고프네요. 어디를 갈까 살짝 고민하다 실내 가든하우스 2층에 자리잡은 "카페스누피"에서 간식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1층에는 기념품 샵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일명 '피너츠 스토어'로 스누피 가든과 제주를 테마로 만들어진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네요. 기념품에 관심이 있다면 살짝 돌아보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친구분들 선물도 구매해야져 ^^ 하나 하나 스누피와 피너츠친구들의 이쁜 캐릭터가 담겨져 있어 하나쯤은 정말로 갖고 싶네요. 지갑이여 열리는 것을 멈춰라~!!!! 카페스누피 CAFE SNOOPY "카페 스누피"에서는 '피너츠'의 세계관이 담긴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먹을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늦은 오후에 방문하였는데요. 카페 한켠에 스누피 캐릭터가 들어간 이쁜.. 2022. 1. 30.
[여행] 제주도로 떠난 여행: 스누피가든 방문기_첫번째 스토리 [289]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항상 즐거운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코시국에는 말이져~! 비행기 타고 저멀리 떠나보고 싶지만 코시국인만큼...국내 여행이 한계가 아닐까요? 근 3년만에 제주를 다시 찾은 것 같아요. 그렇게 멀지도 않은 제주이지만 시간내 찾아오기가 쉽지 않네요. 오늘은 어렸을때 TV로 많이봐왔던 사랑스런 캐릭터 스누피와 피너츠친구들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최근 뜨고 있는 제주핫플 "스누피가든"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이곳은 제주시 동남쪽 구좌읍에 위치합니다. 공항에서 차량을 렌트하고 한 50여분정도 달려서 도착하는 거리인것 같아요. 메인 주차장은 이미 만석이라 길건너편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11시 정도에 도착하였는데 정말 사람이 많네요. 요즘 이곳은 꼭 들려야하는 핫플에 되어서 그런지 방.. 2022. 1. 26.
[경제] 주린이의 경제이야기_3. ETF따라잡기 [288] 저와 같은 주린이에게 ETF라는 용어는 생소하게 다가왔습니다. 아직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데 영어꼬부랭이로 쓰여져 있는 ETF는 무슨의미일지?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니 Exchange Traded Fund라는 의미로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고, 특정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펀드로... 증권가에서는 "상장지수펀드"라고 불리고 있으며, 특정 주가지수와 연동되는 수익률을 얻을수 있도록 설계된 '지수형펀드'로서 거래소에서 주식처럼 거래되며, 주가지수를 사고 파는 증권입니다. 좀더 쉽게 말씀드리면 저와 같은 주린이 입장에서는 개별 주식을 고르고 투자하는게 어려운만큼 전문가가 운영하는 ETF에 투자하면 특정 주가도 같이 오르는 구조를 갖는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세상에는 공짜는 없겠지유?.. 2022. 1. 23.
카카오뷰 친구추천 같이 참여해요 :) 요즘 주위에 보니 갑자기 카카오뷰를 하는 구독자님들이 많이지신거 같아요. 저도 이에 동참하고자 카카오뷰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제목을 "낯선곳으로의 여행, 길안내자" 라고 불여봤어요. 여기가 좋은게 유투브나 인스타계정도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이제 시작한지 얼마안되 친구는 몇명되지 않습니다. 함께 친구 추가하면 좋을것 같아서 제 링크 걸어놓고 갑니다. http://pf.kakao.com/_Vruxgs 저와 친구 추가 원하시는 분들은 친추 눌러주시고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바로 달려가서 친추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친추 몇번째 인지 알려주기. 2. 카카로뷰 URL 남겨주기. 개별적인 글도 올리겠지만 지역별 맞춤 추천형태로 보드내에 다양한 콘텐츠를 같이 담아 보여드릴 게획입니다. 그.. 2022. 1. 17.
[경제] 주린이의 경제이야기_2. 애플 [287] Apple(애플), 한국말로 사과. 사과를 한입베어먹는듯한 로고를 가진 이기업은 이제 IT업계 혁신의 선두주자 아이폰이라는 멋진 스마트폰과 함께 현재는 글로벌공룡기업으로 주주들이 꼭 보유해야할 필수주식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남들이 다 떨어질때도 애플만은 유아독존~ 정말로 주식이 내릴기세를 안보이네요. 오늘은 "애플"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혁신의 대명사 애플(Apple) 얘플은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테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제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우리에게는 스티브잡스의 회사로 더욱더 잘알려진 기업입니다. 2011년 스타브잡스 사후에는 팀쿡이 CEO로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주변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듯한 아이폰을 만드.. 2022. 1. 16.
[상식] 나만 그런가? 우유를 마실때 설사가 나는 이유는? [286] 오늘은 우유관련 이야기를 한번 해볼께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실제로 겪고 있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차가운 우유를 먹은 후에 가끔 배가 아프고 알레르기를 겪는 것도 아닌데 설사가 나올때도 있다는 점입니다. 설사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여 우유를 마시면 뱃속이 꽉조여오는 느낌 혹은 부글부글 끓는 그 느낌이 든다면 "유당불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의학적으로 설명드리면 우유에 있는 유당(젖당)을 소화하는 소화효소 락타아제(Lactase)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락타아제가 부족하면 유당이 흡수되지 못한 채 대장으로 이동해 대장에서 박테리아와 함께 발효가 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산소와 가스가 복통이나 설사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유당불내증도 있지만 차가운 우유를 빨리 마셔 위.. 2022. 1. 1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