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213

[여헹] 제주 표선해수욕장 ㅣ 썰물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모래해변과 풍경 [303] 코시국이라서 안전하게 비행기 타고 갈수 있는곳 제주도로 여행오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제주에서 모세의 기적으로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썰물때에는 바다 모래사장이 엄청나게 드러나서 어른아이 할것 없이 모래사장에서 뛰어놀고 물이 빠질때 나가지 못한 작은 게들과 물고기를 직접 잡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물때는 매번 다르기는 하겠지만 아침 일찍과 오후 3~4시쯤이 되면 좋은것 같아요. 표선해수욕장 입구에 자리잡은 조형물들. 수달상인가요? 너무 귀여운거 있져? 다양한 바닷생물들을 조형물로 세워놓으셨네요. 여기서 다 만나볼수 있다는 의미인지는 알수없지만요 ^^ 이제 해수욕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오후 하늘은 구름이 가득차있습니다. 다행히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어서 바닷가에서 .. 2022. 2. 25.
[맛집] 부암동 자하손만두 ㅣ 미슐랭도 인정한 만두전골맛집 [302] 희뿌연 하늘...오늘도 미세먼지가 온 세상을 뒤덮고 있습니다. 겨울과 봄이면 반복되는 요현상 힝~깨끗한 세상에 살고 싶은데 쉽지는 않네요. 어릴적 제가 살던 동네는 종로구 효자동입니다. 그러다보니 요동네 숨은 맛집을 누구보다도 잘알고 있답니다. 물론 최근에 생긴 집들은 잘모른다는 함정은 있지만요. 오늘은 미슐랭 가이드(일명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와 있는 부암동 맛집 "자하 손만두"라는 곳으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자하손만두"는 부암동에서 북악산스카이웨이로 올라가는 길 중간에 있습니다. 이곳은 1993년부터 부암동을 지켜온 만두전문점으로 박혜경 대표님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살던 집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사용하네요. 특히 제가 조미료를 정말 싫어하다보니 이집 만두국은 일체의 조미료를 배제하고 직접 담근 조선간.. 2022. 2. 23.
[맛집] 수작카츠 구파발점 ㅣ 돈카츠와 우동이 맛있는 집 [301] 제가 사는 곳은 구파팔역 근처 진관동입니다.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맛집도 나름 많은편인데요. 주말 저녁, 쌀쌀한 날 무엇을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돈카츠로 결정하였습니다. 저희 동네에 돈카츠 맛집이 있기 때문이져. 두툼하고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인 돈카츠 진짜 여기는 꼭 먹어봐야 한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돈카츠 맛집 "수작카츠 구파발점"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돈카츠 맛이 좋아 개인이 운영하는 집인줄 알고 왔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체인점이었더라고요 ^^ 체인점이 이렇게 맛있게 돈카츠를...? ㅋㅋ 오늘 저의 궁금한 점 한번 풀어보려고 해요. 가게는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술집이었고 이가게 터에는 들어오는 집마다 금방 짐싸서 나갔는데 정말 이번 가게는 정말 잘 들어온것 같아요. 동네 돈카츠가 맛이 없어.. 2022. 2. 22.
[여행] 은평 둘레길 ㅣ 은평 둘레길 3코스 이말산묘역길 산책 [300] 벌써 300번째 글을 쓰게됐네요 ^^ 꾸준히 한다는게 쉽지 않은것 같은데 좀더 힘내보겠습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은 산책길 이야기입니다. 살짝 늦게 포스팅해드리지만 멋진 가을 풍경 다시한번 감상하면 좋을것 같아요. 오늘은 은평둘레길 3코스인 "이말산묘역길"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이말산묘역길"은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서 시작됩니다. 은평 둘레길중에서 가장 짧은 코스로 구성됩니다. 거리는 약 2.6KM정도여서 어른 빠른걸음으로는 한 40분 정도면 주파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 은평둘레길 관광안내소에서 스템프 찍을 수 있는 책자 하나 챙기시고 이제 둘레길 산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 코스는 처음부터 계단코스가 시작되어서 조금 힘을 빼면서 시작한다는 점이 안좋았어요. 계단을 올라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이말산 .. 2022. 2. 21.
[여행] 은평 둘레길 ㅣ 은평 둘레길 2코스 앵봉산 생태길 가을 단풍구경 [299] 오늘은 지난 늦가을에 다녀온 산책이야기입니다. 낙엽이 떨어지는 늦가을입니다. 가을 단풍구경을 위해 은평둘레길 2코스 앵봉산 생태길을 산책하였습니다. 벌써 산행을 갔다온지 한참 지나서야 포스팅하는 것 같아서 죄송해유~!! "앵봉산 생태길" 코스는 조선 왕실의 왕릉이 있는 서오릉으로부터 시작하여 앵봉산 정상을 거쳐, 탑골생태공원, 구파발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입구를 찾기는 쉽지는 않네요. 시계입구 가게앞 검문소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길을 따라 조금올라가면 산에서 농사를 짓는 흔적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부터가 둘레길이 시작되는 곳이랍니다. 처음에 오시는 분들은 살짝 헷갈려 하실수도 있어요. 앵봉산으로 올라가는 코스는 그리 넓은 길은 아닙니다. 작은 오솔길이라고 표현하면 따악 맞을것 같은데요.. 2022. 2. 20.
[맛집] 제주 산방산 맛집 남경미락 ㅣ 제주에서 맛보는 싱싱한 다금바리회 [298] 제주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것..바로 맛있는 회먹기 오늘은 생선계에서 귀족으로 꼽히는 "다금바리회"를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1kg에 24만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조금 나가는만큼 아무때나 먹을수는 없지만 히힛~이번에 지인찬스 이용해서 맛보게 되었네요. 그럼 제주산 다금바리 먹으러 떠나볼까요? 제가 찾는 단골집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남경미락"입니다. 이곳에서 장사를 하신지도 오래되었고 싱싱한 자연산회를 취급하고 있어서 제주 현지인들에게는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완전히 제주 뷰맛집인데요. 저멀리 산방산이 보이고 앞에 용머리해안이 펼쳐지는 눈멍하고 있어도 제주의 아름다운을 느낄 수 있는 바로 그런자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2층 가장 끝단의 창가석을 예약하려면 정말 쉽지 않다는 사실 참고하.. 2022. 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