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런 맛집&카페 어때요?

[정보] 줄서지 말고 주문하자. 커피빈(Coffee Bean) 퍼플오더 사용법_커피빈 카드등록 [57]

by TechnoMBA 2020. 11. 28.
728x90
반응형

이제 콩다방에서도
별다방의 모바일 원격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와 비슷한 기능인 "퍼플오더"를
통해 음료를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정식 서비스가 오픈한 시점은
올해 1월말경인데요. 최근 들어 자주 사용하고 있어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커피빈" 앱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구글플레이 웹스토어에서 "커피빈"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갠적으로 커피는 한손에 들고 사는지라서
웬만한 커피 전문점 어플은 다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별다방을 가장 많이 애용하고
그 다음이 콩다방인것 같습니다.

​이제 앱을 다운받았으면 한번 실행해 봅니다.


처음에 앱을 실행하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커피빈"에 가입을 우선 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지만
한번 가입하면 그다음에는 사용이 정말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가입한 적이 있어서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진행합니다.


이제 "로그인"하였습니다.
"퍼플오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커피빈카드를 등록하고, 잔액충전도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미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 있는 상황이라서
"카드추가"하는 법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신규로 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카드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커피빈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한가지는 매장에 비치된 카드를 받아서
등록하는 방법이고,
다른하나는 앱에서 카드를 직접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매장에 비치된 카드를 받아서
등록시에는 카드번호 16자리와 PIN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커피빈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카드를 충전해 보겠습니다.


커피빈 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에는
일반충전과 자동충전 방식이 있습니다.

​일반충전은 내가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는 방식이고
자동충전은 잔액이 미리 설정된 잔액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저는 일반충전으로 "4만원" 충전합니다.

이제 충전이 완료되어 "커피빈카드"에도
잔액이 생기게 되었네요.

​다음으로 "퍼플오더"를 실행하기 전
커피빈 카드 메뉴 아래에 "퍼플카드" 메뉴를
클릭하면 내가 몇잔을 과거에 마셨는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잔을 마시면 한잔을 공짜로 제공됩니다.

이제 "퍼플 오더"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다음편에서는 "퍼플 오더"를 통해
모바일 원격 주문하는 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