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327

[여행] 은평 둘레길 4코스 은평북한산 둘레길: 녹번역 - 장미공원 [330] 오늘은 작년 늦가을에 다녀온 "은평 둘레길"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하핫~어떻게 하다 보니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나중에 이쪽으로 등산 or 산책하게 되실 때 참조 부탁드릴게요. 은평 둘레길 4코스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에서 가까운 에서 시작됩니다. 녹번역 3번 출구로 나와 홍제역 방면으로 언덕을 살짝 걷다 보면 둘레길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여기저기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길을 따라가시면 쉽게 둘레길 입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계단을 따라 둘레길로 올라가 봅니다. 가을이 이제 끝나가는 시점이라서 울긋불긋한 단풍잎이 아주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나름 빨간색 자태를 뿜어 내려고 하네요. 산골고개 생태연결로 의 시작점은 어떻게 보면 차가 가장 붐빈다는 통일로 바로 위에 있는 에서 시작됩니다. 사람이 다닐.. 2022. 3. 31.
[상식] 2022년 관광 트렌드 "HABIT-US"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329] 오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3년간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심층 인터뷰, 여행소비자 설문 결과를 토대로 발표한 "2022년 국내관광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시작하기에 앞서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2021년의 관광 트렌드는 B.E.T.W.E.E.N. 이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었을까요? 균열(Break), 위로(Encourage), 연결(Tie), 어디든(Wherever), 강화(Enhance), 기대(Expect), 주목(Note)의 줄임말이었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 작성을 준비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살짝 생소하긴 하네요. 2022년은 그럼 어떤 키워드를 선정했을까요? 코로나19 이후 여럿이 모이고, 미래를 생.. 2022. 3. 30.
[맛집] 고양스타필드 맛집 - 메밀전문점 광화문 미진 [328] 날씨가 좋아졌지만 코로나확진자 증가세도 정말 무서운것 같습니다. 건강들 잘 챙기시기 바랄께요. 오늘은 과감하게 외출하였습니다. 동네에 멋진 실내 쇼핑몰 "고양 스타필드"를 방문하기 위해서랍니다. 집에서 가까운점이 너무 좋아요. 보통은 오후가 넘어서 스필에 들어가기 위해 주차전쟁을 치뤄야한다는 사실~ 주변 동네분들도 주말이면 항상 진입이 힘드시다고 얼핏 들은거 같아요. 대신 오전에 오면 쉽게 주차하시고 나만의 시간을 보낼수 있다는 점이 스필의 매력인거 같아요. 오늘은 꼬맹이와 간만에 "스포츠 몬스터"를 도전하였어요. 저질체력때문에 많이 뛰어 놀지는 못하였지만 ㅋㅋ 한두번정도 이곳에서 재미있는 몸놀이에 참여한다면 스트레스 완전해소하기는 좋을것 같네요. 저같이 운알못 친구들은 정말 이곳에 가면 버티기 어려울 .. 2022. 3. 29.
[서평] 기후위기와 비즈니스의 미래, 우리의 생존전략을 살펴본다 [327] "기후위기와 비즈니스의 미래" 오늘은 새로운 책을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탄소경제의 종말과 기후변화 위기속에서 우리나라의 비즈니스 생존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한마디로 설명드릴 수 있어요. 지난 2,000년간 지구의 온도는 섭씨 1도를 오르락 내리락하는 선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덕분에 지금까지 우리 인류는 살아남을 수 있고 세계 인구는 무려 70억을 돌파하는 현실이다. 다만, 최근 들어 급격히 전세계 지구촌에서 발생하고 있는 기상이변 현상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타격을 받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경제적인 측면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보다는 이러한 손실 복구를 위해 재원을 활용하는 등 기후변화 = 경제위기 현황으로 흘러가고 있는 현실이다. 이책에서 이야기하는 바는 지구의 인류와 기업이 같이 살수 .. 2022. 3. 28.
[상식] 2022년 미국 팬톤연구소 선정 올해의 컬러 베리페리 [326] 2022년 올해의 컬러 "베리 페리" (Very Peri, 팬톤 색상번호 17-3938) 매년 선정되는 올해의 컬러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오늘 글을 통해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팬톤 Pantone 팬톤은 미국에 있는 색채 전문기업입니다. 기업이나 사람들을 대상으로 컬러 매칭시스템을 통해 트렌드 예측 및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져. 1950년대 작은 인쇄회사로 시작한 팬톤은 1963년 그래픽 아트 커뮤니티의 정확한 색상 매칭, 생산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컬러 식별과 매칭, 컬러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인 팬톤 컬러매칭시스템을 만들고 1964년, 디자인 시장을 위한 팬톤 색 일람표를 개발하면서 전세계 디자이너, 미술과, 제조업자들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색채 언어의.. 2022. 3. 27.
[맛집] 강릉 중앙시장 백년가게 - 소머리국밥 맛집 부산식당 [325] 소머리국밥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곤지암이 아닐까요? 저는 어릴적 스키를 타러 곤지암 리조트에 갈때면 어김없이 들려서 소머리국밥 한그릇 먹고가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최미자 소머리국밥"으로 기억하는데... 부드러우면서도 감칠맛 나는 머릿고기와 함께 따뜻한 국밥을 말아먹고 스키를 타면 힘이 났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곤지암에만 이런 맛집이 있을까요? 오늘은 강릉으로 떠나볼께요. 강릉에도 곤지암 만큼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한 곳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 곳 바로 "부산식당" 입니다. 강릉 중앙시장에는 오래되고 맛있는 집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예전에 1박 2일로 뜨면서 한때 먹거리 천국으로 가두판매도 많았던 기억이 있는데 최근에 가보니 거의 없어졌더라고요 ^^ 확실히 먹거리도 유행.. 2022. 3. 26.
728x90
반응형